영인바이오 ‘쓰담쓰담’, 강아지 전용라면 ‘안심댕면’ 와디즈 펀딩 예고

반려동물 장 건강과 지역농가 소득 창출 동시 도모.. 2월 5일 리워드와 함께 오픈

영인바이오(대표 최인정)의 반려동물 브랜드 ‘쓰담쓰담’이 강아지를 위한 강아지전용라면 신제품 ‘안심댕면’을 오는 5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브랜드 측에 따르면, 강아지전용 라면 ‘안심댕면’은 기존 라면과 다르게 밀가루의 양을 줄이고 식이섬유의 일종인 베타글루칸, 비타민 B군이 풍부한 군산의 지역농산물인 흰찰쌀보리 맥강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반려동물의 장 건강을 챙김과 동시에 지역농가 소득 창출 효과까지 함께 거둘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라면의 가장 문제가 되는 스프의 염을 제거하고, 기호도와 건강을 생각해 아미노산, 단백질, 콜라겐이 풍부한 황태를 넣어 강아지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

안심댕면은 2월 5일 오전 11시부터 와디즈 펀딩을 통해 다양한 리워드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울트라 얼리버드 리워드 기간 내 구매 시 최대 50%의 가격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모든 리워드가 정가 대비 20% 이상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펀딩 알림 신청 후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펀딩 진행 후에도 지지 서명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마련했다.

영인바이오 최인정 대표는 “반려동물인 다로가 퇴근 후 끓여먹는 라면을 계속 먹고 싶어하는데서 아이디어를 얻어 반려동물을 위한 건강한 라면을 만들기로 결정했다”며, “반려동물 영양제를 만드는 회사로서 강아지의 건강과 안전성을 고려해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농림축산부에서 정한 예비사회적 기업이자 소셜벤처기업인 농업회사법인 유한회사 영인바이오는 2018년 설립 이후 지속적인 연구로 지난 2019년 쓰담쓰담 브랜드의 첫 제품인 ‘반려동물 종합영양제’ 쓰담쓰담 Dr.+(닥터플러스)를 와디즈 펀딩사이트를 통해 출시하여 848%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한 바 있다. 현재는 수의사들과 협업하여 반려동물 투약보조제인 Dr. Pat Pat을 개발했으며, 영양제뿐만 아니라 츄르, 트릿 형태의 기능성 간식도 개발 중에 있다.